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호박즙 효능과 부작용 알고먹기

호박즙 효능과 부작용 알고먹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호박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즙은 붓기를 빼는데 아주 효과적인데요. 붓기 뿐만아니라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몸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호박주스나 즙은 고소하면서도 달고 맛이 좋아서 남녀노소 대부분은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최근엔 채식주의자들에게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있다고 합니다. 호박즙엔 미네랄 뿐만 아니라 구리와 철 인도 풍부해 건강에 아주 좋은 음식입니다.

 

 

하단에 호박즙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타민과 수많은 영양소들을 함유하고 있다 - 호박즙 효능

호박즙은 필수적으로 섭취해야 좋은 영양소들이 풍부해서 호박즙만 꾸준하게 섭취해도 몸에 아주 좋습니다. 호박에는 수많은 비타민과 섬유질, 칼륨, 철, 마그네슘, 아연, 엽산등 수많은 영양소들이 들어있습니다.

 

호박엔 미네랄과 비타민이 아주 풍부해 수분이 94%나 되어 칼로리가 아주 낮습니다. 그래서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호박즙엔 카로티노이드 인베타 카로틴이 아주 풍부한데 이 성분은 우리 몸에서 비타민 A로변하는 성분입니다. 그래서 식단에 건강을 위해서 추가해주면 아주 좋을 것 같습니다.

 

 

면역력을 강화시킨다 - 호박즙 효능

호박에는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영양분들이 풍부합니다. 우리몸엔 비타민A를 만들어주는 베타 카로틴이 풍부한데 비타민A가 바이러스로 부터 방어하고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비타민A가 부족해지면 면역력의 창이 무너지면서 여러 바이러스로 부터 감염이 쉽게 노출됩니다. 호박즙은 백혈구를 많이 생성하고 면역 세포를 더 활동적으로 움직이게 도와주고 상처를 빨리 치유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시력강화 - 호박즙 효능

 

 

나이가 들게 되면 점차 자연스럽게 노안이 오게 됩니다. 하지만 요즘은 디지털 시대로 휴대폰과 전자기기를 어려서부터 많이 접하게 되면서 더욱 시력이 빠르게 저하되고 있고 노안이 빨리 오기도 합니다.

 

호박즙에는 시력을 향상시켜주는 영양소들이 아주 풍부합니다. 특히 비타민A가 아주 풍부한데요. 실명의 원인은 비타민A결핍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비타민A를 꾸준히 보충해줘야 시력 강화에 좋습니다.

 

그리고 미국 과학자들은 베타 카로틴을 꾸준히 많이 섭취한 사람들이 실명의 대표적인 원인 백내장 위험이 아주 낮다고 합니다. 호박즙은 노화 관련한 백내장과 황반 변성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체중감소 - 호박즙 효능

호박즙은 영양소도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도 아주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호박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가득차 있어서 감자나 쌀 같은 탄수화물보다 더 많이 섭취가 가능해 포만감을 들게 하며 식욕 억제에도 효과적이라 칼로리 걱정 없이 맘껏 드셔도 좋습니다. 영양도 잡고 체중감량도 잡아주는 호박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해보시는건 어떨까요.

 

 

암 예방효과 - 호박즙 효능

암은 세포가 정상적으로 자라지 않고 비정상적으로 자라나기 때문에 위험한 질병입니다. 암세포는 자유 라디칼을 만들어 빠르게 증식시키는데 호박엔 카로티노이드 화합물이 항산화제 역할을 하여 암으로 부터 보호해 주고 자유 라디칼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연구에 따르면 베타 카로틴과 알파 카로틴을 꾸준히 섭취한 사람이 위암에 걸릴 확률이 아주 낮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카로티노이드 섭취를 꾸준하게 했을때 유방암과 인후,췌장암 발병율이 낮았다고 합니다. 호박즙으로 암과 각종 질병으로부터 보호 받을 수 있으니 1일 1호박즙 어떠세요?

 

 

심장건강 - 호박즙 효능

호박엔 심장을 건강하게 해주는 각종 영양소들이 있습니다. 그건 바로 비타민C와 칼륨, 섬유질 성분 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칼륨 섭취가 많은 사람이 뇌졸중 위험이 낮고 혈압이 낮아졌다고 합니다.

 

그리고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호박은 안좋은 LDL콜레스테롤이 산화되지 않게 보호하는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산화가 되면 혈관을 따라서 응집되어 심장병 위험으로 부터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피부건강 - 호박즙 효능

 

호박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건강에 아주 좋습니다. 피부의 탄력을 책임져주는 콜라겐을 비타민C가 생성하기 때문에 피부건강에 좋고 자외선으로 부터 상한 피부세포를 보호해 줍니다. 

 

 

성인병 예방 - 호박즙 효능

당뇨를 예방해야 성인병도 같이 예방 할수 있는데요. 호박즙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많이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수족냉증을 갖고 계신 분들께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고 간 회복에 좋은 비타민B도 풍부해 간건강에도 좋습니다. 호박즙은 혈액과 혈관을 맑고 튼튼하게 해줘서 고혈압이나 심근경색, 고지혈증에 아주 좋습니다.

 

 

 

호박즙 부작용

부작용으로는 하루 적정량을 섭취해야 하고 소화기간이 약하거나 몸이 찬 분들은 하루 권장량 이상을 섭취하게 되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호박즙은 하루 1~2팩이 적당합니다. 

 

 

 

 

고혼진 가격 [크림 및 세트]

 

고혼진 가격 [크림 및 세트]

고혼진 가격[크림 및 세트] 고혼진 화장품 여자라면 누구나 세월이 흐를수록 탄력을 잃어버린 피부를 다시 지난날의 탄력있는 피부로 돌이키고 싶을거에요 20대 중 후반부터 눈에 띄는 모공 크

strongryuzzi.tistory.com

밀크씨슬 효과 섭취법 바로알자!

 

밀크씨슬 효과 섭취법 바로알자!

밀크씨슬 효과 섭취법 바로알자! 필자는 헬스를 할때 다른 보충제와 함께 밀크씨슬을 먹었었는데 정확한 섭취 이유을 몰랐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처럼 많은 분들이 정확하게 밀크씨슬을 왜 먹

strongryuzzi.tistory.com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효과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효과

smdr 수면영양제 부작용 효과? 락티움, 수면영양제, 멜라토닌, 감태 추출물... 등등 많은 많은 단어들의 공통점은 바로 수면에 도움을 준다는점입니다. 특히 최근들어 많은 제품들이 출시된 수면

strongryuzzi.tistory.com

루테인 효능 좋은 이유 + 주의사항

 

루테인 효능 좋은 이유 + 주의사항

루테인 효능 좋은 이유 + 주의사항 "몸이 1000냥이면 눈이 900냥이다" 들어보셨나요? 그만큼 우리 몸에서 눈의 역할이 크단거겠죠. 시력이 없으면 사람은 할 수 있는일이 많이 제한됩니다. 그래서

strongryuzzi.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