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식품 효능

쏘팔메토의 효능 친절한 설명

쏘팔메토의 효능 친절 설명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건강 식품은 쏘팔메토입니다. 쏘팔메토는 남성분들의 전립선 건강에 아주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효능도 정말 많지만 그와 함께 섭취시 주의사항도 알고 먹어야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쏘팔메토가 무엇이며, 정확히 어디에 좋은지와 올바른 섭취방법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가 뭐야?

보통 야쟈수 하면 시원한 코코아 열매가 생각납니다. 쏘팔메토 역시 야자수 열매의 한 종류입니다. 아메리카 대륙의 남쪽 해안 및 섬들의 연안에 서식하는 "톱 야자나무"의 열매입니다. 

 

마치 뾰족뾰족 톱니를 닮은 잎사귀 모양이 이름의 기원이 되었습니다. 또한 수명이 기본적으로 몇백년이나 되는 톱 야자나무 열매인 쏘팔메토는 척박한 자연환경과 해충에도 굴하지 않는 뛰어난 생명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열매의 모양은 아기자기한 완두콩같이 생겼습니다.

 

기존에 아메리카 대륙 및 근처 섬에서 살던 원주민들은 이러한 쏘팔메토 열매 덕분에 전립선비대증, 전립선염 등 남성 비뇨기 질병으로부터 비교적 자유로웠다고 합니다.

 

아래에서 쏘팔메토를 섭취하면 남성의 '어디에' '어떻게' '왜' 좋은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팔메토의 효능 - 어디에 좋을까?

어떤 건강 식품이든 몸에 좋은 이유는 뭐든지 가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어디에 좋음"이런 내용보다는 "왜"좋은지도 함께 설명드리니 꼼꼼히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

 

쏘팔메토가 남성에게 좋은 이유는 "특정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은 남성 전립선 및 비뇨기계에 좋은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바로 "로르산"이라는 성분입니다. 전립선이 튼튼하고 건강하여 건강한 성기능과 소변 활동을 돕는다고 합니다. 

 

대표적인 비뇨기 질병인 전립선 비대증

특히 남성이 이르면 30대 보통 40대부터 나타나는 다양한 비뇨기 질환의 발병 가능성을 낮춰줍니다. 전립선염, 잔뇨, 야뇨 등의 증상은 남성의 자신감을 낮추며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는 질병들입니다. 

 

로르산은 이러한 남성 질환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항염 효과가 있습니다. 시험쥐를 통한 연구에서 로르산 성분이 전립선 비대증을 앓고 있는 쥐의 붓기와 염증을 감소시켰다는 연구 결과 역시 밝혀진 바 있습니다. 

 

강력한 항염 작용 및 항산화 효과까지 갖추고 있는 쏘팔메토를 통해 남성 질환 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환의 원인인 세포 노화와 장기 손상 등의 신체 노화 증상을 늦추고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그럼 좀 더 세부적으로 어떤 쏘팔메토의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소변 배출 기능 향상 - 쏘팔메토의 효능

현대인들은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의자에 오래 앉아있고 부족한 운동량으로 인하여 많은 전립선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특히 과거에는 40~50대에나 나타났던 질병들이 30대 남성들에게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그 중 삶의 질을 떨어트리는 대표적인것들이 야뇨현상, 잔뇨현상, 전립선 비대증 등의 배뇨장애를 유발하는 질병들입니다. 쏘팔메토는 이러한 요실금과 같은 남성의 소변장애를 일으키는 질병들을 개선시키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한 시험군에게 꾸준히 쏘팔메토를 3달가량 섭취시켰더니 나타난 결과로 입증했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세계 각지의 연구팀들이 다양한 쏘팔메토에 대한 연구 결과 역시 풍부합니다. 영양제 형태로 섭취했을때도 이러한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남성 탈모 개선 및 예방 - 쏘팔메토의 효능

우리나라 국민의 5분의 1이 탈모라는 충격적인 통계 결과가 얼마 전 밝혀졌습니다. 이는 무분별한 가공 식품 및 인스턴트 식품들로 인한 환경 호르몬과 불규칙적인 식생활습관으로 인한 후천적 탈모가 과거보다 늘어났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선천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는 탈모의 주된 원인은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 수치가 상승하며 탈모를 유발하는 성분으로 환원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많은 탈모약은 이러한 남성 호르몬 생성량을 줄여주는 역할을 목적으로 만들어지는데요, 쏘팔메토의 경우 디하이드로테스테론 수치를 저하시켜 모발탈락을 줄였다는 시험 결과가 있습니다. 

 

물론 쏘팔메토만으로 탈모를 치료하기에는 분명 부족한 감이 있기 때문에 예방적 차원에서 활용해야 바람직하며 너무 과신해서는 안되겠습니다. 

 

신체 염증 개선 - 쏘팔메토의 효능

쏘팔메토에는 항산화 기능이 탁월한 성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신체 내부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염증에 대해서도 소염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단순 염증인 구내염과 같은 증상부터 심하게는 신체 기관에 발생하는 염증까지 케어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효과는 미미하게나마 암의 원인인 세포 노화 및 악성세포로의 전환을 막아줍니다. 

 

전립선 건강 - 쏘팔메토의 효능

전립선은 남성의 생식기관으로써, 소변 배출, 성기능등 중요한 기능들을 담당하고 있으며 음경과 방광 사이에 위치한 중요한 기관인데 여기에 발생하는 질병은 전립선암, 전립선 비대증과 같은 심각한 수준의 질병들이 있습니다. 

 

쏘팔메토는 전립선 비대증의 원인인 디히트로토스테론을 감소시켜 이러한 질병 발생 가능성을 저하시켜줍니다. 

 

쏘팔메토 섭취시 주의사항 (feat 하루 적정 섭취량)

남성 전립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가져다주는 쏘팔메토 열매는 과도하게 섭취하였을때 역효과를 나타낼수 있다고 합니다. 과다 섭취로 인한 부작용으로는 구토, 미식거림, 편두통, 복통, 설사등의 증상이 있습니다. 

 

이 외에 섭취를 주의해야 하는 사람은 임산부, 수유부의 경우에는 호르몬의 정상적인 균형을 방해하여 태아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섭취를 금해야 합니다. 

 

함께 먹으면 안되는 약물로는 혈액 희석제와 함께 섭취하시면 위험하니 이 역시 피해야 할 사항중 하나입니다. 또한 권장량의 경우 쏘팔메토는 보통 일반 의약품으로 국내에서 유통되고 있기 때문에 개개인마다 전문가와 상담 후에 적정 권장량을 측정 가능합니다. 

 

만약 건강 기능 식품 쏘팔메토 제품을 고르신다면 해당 제품의 상세 정보를 참조하셔서 권장량을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렇듯 쏘팔메토의 효능들도 다양하게 있지만 너무 과도하게 섭취하면 독이 되버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모두 과하지 않는 일희 일비 하지 않는 적당한 섭취, 과욕은 금물, 하시기 바랍니다.